청라국제도시 생활권 공원 품은 아파트
청라국제도시 생활권 공원 품은 아파트
서울 집값 상승세가 수도권으로 번지면서 인천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인천 아파트 매매가격은 장기간의 하락을 멈추고 최근 3주 연속 상승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서구는 일찌감치 상승 전환해 6주 연속 오름세를 보이며 인천 집값을 주도하고 있다.
이처럼 시장 반전에 성공한 인천 서구에서 1000가구 이상 대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서 관심이 쏠린다.
호반건설이 인천 서구 연희동 166-10 일원에 짓는 ‘호반써민 파크에디션’이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풍부한 녹지 환경을 자랑한다.
게다가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자리해 완성된 인프라스트럭처를 누릴 수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10개동, 전용 84~99㎡ 총 1370가구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607가구, 84㎡B 52가구, 84㎡C 268가구, 99㎡ 443가구로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직접적으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공원 용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을 말한다.
공원 속에 단지가 위치해 쾌적한 조망 등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희공원은 생태휴식 공간, 테마공원으로 조성되고, 단지 내 보행로가 연희공원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연희공원 영구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지 인근으로 느티나무 숲길도 예정돼 있어 자연친화 단지의 요건을 두루 갖췄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스타필드 청라점(2027년 예정), 코스트코 청라점(2024년 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2027년 예정),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는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50만㎡ 크기로 축구장 65개와 맞먹는 규모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두 번째 야구 전용 돔구장과 대형 복합 쇼핑몰, 호텔 등이 어우러진 테마파크로 조성될 예정으로 외부 수요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여기에 LG전자 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 수요 단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수월하며,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연희초등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호반써밋 브랜드에 걸맞은 품질의 평면을 갖췄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공원 영구 조망권을 살렸으며 판상형 4베이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 전용 84㎡ 타입은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활용한 넉넉한 수납 공간, 99㎡ 타입은 가변형 벽체, 알파룸 등을 통한 높은 공간 활용도가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장, 1인 독서실,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키즈클럽, 다함께돌봄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스마트 시스템, 재난안전 시스템, 에너지절감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